검색 입력폼

장흥군 9경·9미·9품,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 수상

장흥군 9경·9미·9품,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 수상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 지역명품브랜드 부문 수상
  • 입력 : 2024. 05.01(수) 14:59
  • 김태수 기자
장흥군 9경·9미·9품,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 수상
장흥군 9경·9미·9품이 ‘2024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 지역명품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위원회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꾸준한 노력으로 명성을 이어가는 제품과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장흥군은 ‘9경·9미·9품’을 통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새로운 계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9경 9미 9품’은 장흥군의 지역 문화 관광 콘텐츠를 이끌어갈 대표 관광지, 먹거리, 살거리를 말한다.

장흥 9경(景)은 편백숲우드랜드, 토요시장, 천관산, 제암산, 탐진강, 보림사, 정남진전망대, 소등섬, 선학동마을로 구성됐다.

장흥 9미(味)은 한우삼합, 매생이탕, 된장물회, 키조개 요리, 바지락회무침, 굴구이, 갑오징어회·먹찜, 하모샤부샤부, 황칠백숙이다.

장흥 9품(品)은 표고버섯, 무산김, 낙지, 장흥한우와 육포, 청태전, 헛개나무, 황칠나무, 친환경쌀 아르미, 매생이 등이다.

장흥군은 9경·9미·9품을 지역 브랜드로 정착시키고, 온·오프라인 홍보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의 명소와 그 안에 숨은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엮어 지역 문화·예술·관광 부흥의 새로운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태수 기자 oms085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