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영암군, 26일까지 집중호우 대비 저수지 시설 점검

영암군이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26일까지 저수지 시설을 긴급 점검 중이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장마기간 집중호우로 과잉 저수가 예상됨에 따라, 저수지 넘침 및 제방 붕괴 예방을 위한 것. 영암군 공직자들은 저수지 86개소를 돌며 취수시설과 여수로(餘水路) 점검, 저수율 확인 등을 실시하고 있고, 홍수기에는 저…

영암군, 한우 농가 FTA 피해 보전직불금 신청하세요

영암군이 8월 9일까지 한우농가를 지원하는 ‘2024년 자유무역협정(FTA) 피해 보전직불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피해 보전직불금은 FTA로 수입량이 급격히 증가해 가격이 하락한 품목에 대해 피해 일부를 보전해주는 제도다. 한-캐나다 FTA 협정 발효일인 2015년 1월 1일 이전부터 한우·육우·송아지 생산에 종사한 농…

영암군, 소통·공감하는 ‘찾아가는 이동군수실’ 운영

영암군이 8일 삼호읍 한마음회관에서 주민과 소통 공감하는 ‘찾아가는 이동 군수실’을 열어 주요 군정사업을 설명하고, 현장 고충민원 등을 들었다. 이동군수실 방문 주민들은 우승희 영암군수에게 ▲대불주거단지-삼호중·고등학교 통학로 인도 설치 ▲용당리 도로 및 횡단보도 도색 ▲모밀항마을 입구 통관 박스 정비 …

영암군, 부여서동연꽃축제서 고향사랑기금 상호기부

전남 영암군과 충남 부여군이 5일 부여군에서 열린 ‘제22회 부여서동연꽃축제’ 개막식에서 각각 620만원의 고향사랑기금을 상호기부했다. 올해 3월 영암군은 충남 부여군과 ‘우호 교류 협약식’을 체결했고, 박정현 부여군수는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찾아 두 도시의 우정과 협력을 보여줬다. 이날 개막식에는 우승희 …

우승희 영암군수, 지역아동센터와 목요 대화

우승희 영암군수가 4일 영암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아동센터와 38번째 ‘소통의 창을 여는 시간, 목요대화’를 가졌다. 이날 목요대화에서 참석자들은 지역아동센터 운영 현황 등을 공유하고, 이달부터 지급되는 ‘호봉제 임금’ 안정 지원, 연합체육대회와 종사자 역량 강화 지원 등을 건의했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

영암군에 이사오면 이사비용 최대 100만원 지원

영암으로 이사오면 이사비용과 중개수수료 각각 최대 100만원, 최대 40만원 받는다. 영암군이 올해부터 실시하는 ‘이사비용 및 중개수수료 지원사업’ 참여자를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신혼부부 및 다자녀가정의 주거 안정과 정착 지원을 위한 것. 2024년 1월 1일 이후 다른 지역에서 영암군으로 전입한 …

영암 도포면 평생학습센터 수강생들, 정리수납 봉사

영암 도포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5일 도포면 달 뜨는 집 2곳을 찾아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자발적 학습공동체 형성과 재능기부·봉사 등을 취지로 영암군이 각 읍·면에서 진행하고 있는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은, 주민의견을 반영해 맞춤형으로 개설된다. 이들 수강생들은 도포면의 ‘같은 공…

영암 영농부산물 파쇄기 무상 임대 1석 3조

영암군이 무료로 빌려주는 파쇄기가, 1석 3조의 효과를 거뒀다. 영암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6월까지 영농부산물 파쇄기 무상 임대 서비스를 실시한 결과, 309농가 429건의 실적을 올렸다. 이 지원으로 1,000여 톤의 영농부산물이 분해 처리됐고, 영암군 추산 390ha의 소각을 방지했다는 것. 파쇄기 임…

영암몰에서 ‘여름, 할인 바다볼까’기획전

영암군 특산품 온라인 판매장인 영암몰이 8일부터 31일까지 할인 기획전 ‘여름, 할인 바다볼까’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전 상품 10% 할인 △복날 이벤트 △댓글 이벤트 △목요특가 △리뷰이벤트 등으로 풍성하다. 특히, 복날 이벤트에서는 초복인 15일, 중복인 25일 선착순으로 특가상품의 할인쿠폰을 발행한다…

영암 어린이들, 채소나라 콩콩이와 건강한 식습관 배워

영암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5일 어린이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호종합문화체육센터에서 개소 10주년 기념 인형극 ‘채소나라 콩콩이’를 상연했다. 이 인형극은 어린이들의 편식예방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주인공 콩콩이와 채소 친구들이 불량식품을 피해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찾아 떠…

영암 학산도서관으로 북캉스 떠나자

무더운 여름 도서관으로 피서 여행 떠나볼까. 영암군 학산도서관이 이달 말일까지 ‘무더운 여름날 북큐레이션으로 책 속 여행’을 진행한다. 정보 수집·선별 및 가치 부여를 뜻하는 큐레이션과 책의 합성어인 북큐레이션은,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제안하는 전시. 학산도서관은 무더위와 장마가 …

청년농업인 창업 산실될 영암형 스마트팜 조성 시동

청년농업인의 창업을 도울 영암형 스마트팜 조성에 영암군이 착수했다. 영암군이 2일 군청에서 청년농업인, 한국농어촌공사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 참석자들은 기본계획에 담길 ▲사업대상지 분석 ▲임대형 스마트팜 시설·설비…

집 가까운 작은도서관서 영암군도서관 책 빌린다

집에서 가까운 작은도서관에서 영암군도서관 책 빌리세요. 영암군이 1일 삼호읍 바다마을 작은도서관에서 ‘책이음 서비스’ 기반 도서관 상호대차 시스템 구축 현장간담회를 열었다. 책이음 서비스는 도서 회원증 하나로 전국 도서관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체계다. 이를 활용한 영암군의 도서관 상호대차 시스…

영암군보건소, 다중이용시설 레지오넬라균 검사 중

영암군보건소가 7월까지 여름철 레지오넬라증 발생에 대비해 대형건물 및 목욕탕, 노인복지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18개소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영암군은 코로나19 위기 단계 하향에 발맞춰 감염병 발생 최소화를 위해 지난해 대비 검사시설을 10개소 추가했다. 레지오넬라증은 연중 발생하는 제3급 법정감염병이지…

영암기찬시니어합창단, 정기연주회 성황 속 개최

영암기찬시니어합창단이 29일 한국트로트가요센터에서 ‘제2회 정기연주회’를 성황 속에 개최했다. 2016년 합창으로 인생의 활기를 찾는다는 취지로 60세 이상 어르신 40여 명으로 창단한 합창단은, 이날 연주회에서 영암군민에게 그동안 꾸준히 갈고 닦아온 하모니를 선보였다. ‘추억, 그리움 그리고…’를 주제로 …

영암군, 내년부터 수도요금 감면 2자녀 가구로 확대

영암군이 내년부터 수도 요금 다자녀 감면 기준을 3자녀 이상에서 2자녀 이상 가구로 확대한다. 수도 요금 감면 기준 확대는 다자녀 우대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 다자녀가구 양육비 부담 완화 등을 뒷받침하기 위한 정책이다. 영암군은 관련 조례 규정을 ‘25세 미만 직계비속 3명 이상 가구’에서 ‘19세 이하 직계비속 …

영암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 배우자 부부교육 실시

영암군가족센터가 6/18, 20, 25일 다문화가정 부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에서 자녀의 특성 이해, 양육 방법 등을 전달하는 ‘배우자 부부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 아이 이런 행동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를 주제로 18일 우리 아이 바르게 이해하기, 20일 우리 아이 문제 행동 대처하기, 25일 단계별 자…

영암·고흥·무안·신안 농·축협, 고향사랑기부로 연대

영암군 농·축협이 지역연대 고향사랑기부의 주인공으로 나섰다. 영암군이 6/27일 영암군민회관에서 영암·고흥·무안·신안군의 17개 농·축협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식’을 열었다. 영암 농·축협 9곳과 이웃 3개 군 농·축협 8곳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농·축협 임직원 800여…

우승희 영암군수, 함반동경로당서 마을 어르신과 대화

우승희 영암군수가 6월27일 도포면 함반동경로당을 방문해 마을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생활 전반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로당 방문은 마을 어르신들의 일상을 살피고, 마을공동체 활동이 이뤄지는 현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자연스럽게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함반동경로당에서 …

영암군, 지속가능발전 전략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영암군이 6월25일 군청에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발전 전략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지난해 10월 착수하고 올해 3월 중간보고회를 거친 이 용역은, 유엔(UN)과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응해 영암군의 향후 20년 전략과 5년 단위 추진계획을 수립하는 내용. 이날…